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예약신청

닫기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 및 제 22조에 근거하여
연락처는 간편예약 요청에 이용 예정입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에 동의 하십니까?

생년월일

아래 예약신청버튼을 누르시면, 전화예약센터 전문 상담원이 연락 드리며, 통화량에 따라 통화가 늦어질 수 있음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문의사항 1577-6622

병원소개

소식/공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환자경험평가 1위 기념 감사 예배 드려 환자 및 내원객, 협력업체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도 진행

2024-11-20 14:55:39 관리자

1. 환자경험평가 전국 1위 기념 예배 단체 사진.jpg 관련이미지 1 2.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격려사.jpg 관련이미지 2 3. 류영욱 동산병원장 감사인사말씀.jpg 관련이미지 3 4. 환자경험평가 1위 기념 SNS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내원객.jpg 관련이미지 4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환자경험평가 1위 기념 감사 예배 드려

환자 및 내원객, 협력업체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도 진행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류영욱)1120일 행소대강당에서 환자경험평가 1위를 기념하는 감사 예배를 드렸다.

 

이날 행사에는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김희철 의과대학장, 류영욱 동산병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들과 많은 교직원들이 참석해, 전국 상급종합병원 중 환자경험평가 1위 달성을 축하했다.

 

격려사에서 조치흠 동산의료원장은 환자경험평가 전국 1위의 성과는 한 부서의 노력이 아닌 교직원 전체가 노력해 얻은 값진 성과다. 앞으로도 환자가 오고 싶어 하는 병원, 직원은 스스로 자부심을 가지는 병원이 되기를 희망한다. 더 나아가 1등이라는 숫자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와 경쟁하는 병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성경봉독과 말씀에 이어 PE파트의 경과보고에서는 빙그레 케어등 환자중심문화를 병원에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과 다음 평가를 대비한 향후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류영욱 동산병원장은 의료계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환자경험평가 전국 1위라는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더 뜻깊고, 환자중심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빛을 발한 것 같다. 이번 성과가 앞으로의 100년을 위한 밀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계명대 동산병원은 환자경험평가 1위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한 협력업체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편의시설 이용 쿠폰을 전달했다. 또한, 환자 및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2층 아트리움에 포토존을 만들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프티콘과 편의시설 이용 쿠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의 환자경험평가 1위 성과의 비결은 기본에 충실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환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에 따른 개선활동을 성실히 수행했다. 특히, ‘빙그레 케어라는 환자응대 매뉴얼을 만들고 응대 서비스 개선에 집중했으며,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회진 알림톡 발송, 회진 궁금카드 제공과 함께, ‘해피 라운딩을 통한 병동 수간호사들의 회진 참여, 하이차트 설명 동영상 서비스, 통증조절 주사약 스티커 등 환자중심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

 

 

*사진첨부

1. 환자경험평가 전국 1위 기념 예배 단체 사진

2.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격려사

3. 류영욱 동산병원장 감사인사말씀

4. 환자경험평가 1위 기념 SNS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내원객

scro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