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당뇨병-대사 센터는 내분비대사내과, 성형외과, 신경과, 안과, 핵의학과, 혈관외과를 중심으로 한 임상의학과와 간호부, 영양팀, 사회사업팀, 약제센터 등 다양한 부서들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을 진단, 치료함에 있어 여러 임상의학과들이 참여하는 당뇨발 집담회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다학제적 접근 및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의 진료방침을 협의하고 있으며, 당뇨병 이외의 갑상선, 부신, 뇌하수체, 골다공증, 비만 등의 각종 내분비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 및 최신 치료가 당뇨병-대사 센터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진료와 최신의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정확한 지식과 기술, 꾸준한 태도로 자기관리를 한다면 평생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당뇨병 환자 및 가족들에게 당뇨병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제공하며, 치료과정을 슬기롭게 극복하도록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당뇨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뇨 교실을 통해 정기적으로 당뇨환자 교육, 당뇨 뷔페를 통한 식이요법 교육을 시행하여 지역주민 및 환자의 교육에 늘 힘쓰고 있습니다 (당뇨 교실 및 당뇨 뷔페는 현재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잠시 중단 중이나 추후 재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다양한 내분비-대사 질환에 대해서 다양한 호르몬 검사 및 초음파 등 영상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질환을 진단하여 최선의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관련 임상의학과와 긴밀한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여 빠른 시간 안에 적합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